2021/04 9

베일

이전과 달리 크게 불안하지도 않고 크게 슬프지도 크게 기쁘지도 않다. 뭔가 시간은 흘러가는데 나는 그 시간 어딘가에 가만히 앉아있는 느낌이다. '멍하다'라는 표현은 아닌 것 같은데 지금의 내 상태를 뭐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 평소에도 감정이 널뛰기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긴 했지만 지난주부터 감정이 .. 차분해진 느낌이다.. 아니 차분해졌다기 보다는.. 모니터와 나 사이에 불투명한 막 하나가 있는 것 처럼 뭐가 제대로 인지할 수 없는 상태 같다. 일종의 베일과 같은 것이 날 덮고 있는 느낌이다. 그래서 내가 보고 있는 것이 잘 안 보이는 건 아닌데, 그렇다고 막상 올바르게 보이는 것도 아닌 것 같은... 정말 모르겠어 ㅠ0ㅠ... 뭐가 되었든 그것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 하는 상태 같다. 근데 이걸 뭐라고 해..

일상/생각 2021.04.12

[CSS] box-sizing (css box sizing border-box)

오늘 다뤄볼 것은 box-sizing이다. Box-sizing이란? 속성은 content-box - 컨텐츠 상자의 기본값이다. border와 padding은 크기에 포함되지 않는다. border-box - 오늘의 포인트! 너비랑 높이에 padding, border 값 또한 포함이 된다. inherit - 부모 요소에서 속성을 상속함. 이러하다. king-kumgang.tistory.com/4 [CSS] css 박스모델 (margin, padding, border,content) 어디서 이 그림을 보신 적 없으십니까? (크롬 기준) 홈페이지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검사 또는 F12을 눌렀을 때 나오는 그림인데, 이는 HTML의 엘리먼트(요소)를 감싸는 녀석이다. 4개의 영역 king-kumgang...

정리가 안 되는 느낌

오늘 아침에 느낀 것은 내게 할 일은 엄청 많은걸 나 자신이 알고 있으면서 뭐 부터 해야할지 모른다는 것이었다. 그러니까 머릿속에서 나의 할 일의 순서가 정리되지 않는다는거지. 정리를 하고자 할 일을 노트에도 적어보고 했는데, 그 큰 틀 안에서 또 정리해야할 무언가가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니 갑갑해져오고.. 사실 제일 좋은건 뭐라도 시작하는것인데.. 난 아직 그게 쉽지가 않다. 그 시작 자체가 어려운 이유가 하기 싫어서인지.. 뭔지.. 매일밤 뭐하지? 라는 생각으로 고민하다 결국 멍때리다가 잠에 든다. 사실 지금까지 계속 생각하는거지만 항상 내리는 결론은 '일단 시작하면 끝날 문제' 라는 것이지. '일단'이 중요한 것 같다.. 오늘은 일단 000 하자 라는 마인드로 지내봐야지.. 지난 학기엔 트렐로도 잘 ..

일상/생각 2021.04.06

룰라 - 연인

나는 어떤 가수를 좋아해서 그 가수의 노래를 듣는다기 보다는, 어떤 작곡가의 노래가 좋아서 그 작곡가의 노래를 찾아서 듣는 편인데 이렇게 그 작곡가의 노래를 따라가다 보면 한 가수의 노래로 정착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그 시절 작곡가들은 보통 한 두 그룹 전담해서 노래를 만드는 경향이 있는 것 같기 때문에. 여튼. 이상민이 작곡한 노래를 좋아하는데 보통 그게 룰라 노래일 수 밖에 없지... 이상민 특유의 개 짖는 듯한 랩핑도 좋아하고.. 근데 이현도 작곡도 좋아하는데, 룰라와 연관이 되어있다. 어쨌든 ㅋㅋㅋㅋ 여러 의미에서 룰라 노래를 좋아하는데.. 바보바보바보야~ 로 시작하는 도입부가 귀엽고 재미있다. 멜로디가 참 재미있고 신나고.. 한편으로는 설렘을 주는 노래라고 생각한다. 요새 내 기분이 신날 때..

S.E.S - 너를 사랑해

워낙 마이너한 취향이라 이렇게 유명한 노래는 마이너한 노래를 다 듣고 나서 듣게 된 것 같다. 그래도 '너를 사랑해' 같은 경우는 우연히 20살 봄에 듣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계속 들어온 것 같다. 그게 벌써 몇년 전이라는게 소름끼쳐.. 들을 때마다 나의 스무살 봄이 잠깐 떠오르고는 한다. 그리고 밝고 상쾌한 멜로디가 듣기에 좋더라. 그렇다고 내 스무살 봄에 특별히 뭐가 있었던 건 아니고.. 그냥.. 뭐 그냥.. 첫 성인이 된 해라서 그런가.. 나름의 의미를 두고 있는 것 같다. 여튼 봄 들어서 매일 듣고 있는 노래다.

[CSS] css 박스모델 (margin, padding, border,content)

어디서 이 그림을 보신 적 없으십니까? (크롬 기준) 홈페이지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검사 또는 F12을 눌렀을 때 나오는 그림인데, 이는 HTML의 엘리먼트(요소)를 감싸는 녀석이다. 4개의 영역이 박스 모델을 구성하고 있다. 1. Content 컨텐츠 텍스트, 사진이 표시된다. 2. Padding 패딩 Content를 감싸고 있는 영역인데, 다음에 나올 Border와의 간격이다. 3. Border 보더 Content(내용)와 Padding을 둘러싸고 있는 테두리다. 4. Margin 마진 테두리(Border)와 맞닿아 있는 부분의 간격이다. 패딩과 마진의 경우, 투명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다. 이번에도 코드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겠다. (노래를 부르면서 삼각함수를 공부하여 보자) r분의 y 사인 ..